콘텐츠로 건너뛰기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학회소개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제16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회장 박선미입니다.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는 1993년에 창립되어 30년 이상 대한민국의 지리・환경교육 분야의 연구를 선도하고 교육적 실천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온 지리교육의 대표 학회입니다. 우리 학회는 학술지 발행, 국내・국제 학술대회 개최, 다양한 연구 및 교육 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지리・환경교육의 학술적 담론과 실천의 주체로 성장해 왔습니다. 그동안 학회의 기반을 튼튼하게 마련하고 발전을 이끌어주신 모든 세대의 연구자와 현장 선생님들의 헌신에 경의를 표합니다.

제16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는 자랑스러운 우리 학회의 역사를 이어나가고, 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연구와 교육 활동을 통해 학회의 전통이 미래에도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미래 사회 변화와 지리・환경교육 방향, 연구의 엄격성과 현장성 제고,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혁신적 수업 및 평가 방법 등의 주제가 활발하게 논의되는 공적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지리・환경교육이 중요한 학문이고 대한민국의 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회원 여러분이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는 회원님들의 관심과 애정을 통해 발전하는 지리・환경교육의 학문공동체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활발한 참여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16대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 회장 박선미 올림